홈페이지 >

멜버른 대학 Mohammad Taha 박사: 나노 잉크는 건축 전자 및 의류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2023/4/7 13:35:00 0

나노잉크

나노기술을 사용한 상변 잉크는 온도 조절과 수동적인 기후 제어를 제공하여 에너지 소비를 줄이기 위해 개발되었다.이 다기능 잉크는 건축, 전자 및 의류에 적용될 가능성이 있으며 기후 변화에 대처하는 지속 가능한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잉크는 나노 기술을 사용하여 일상 환경의 온도를 제어합니다.출처: 멜버른 대학 Mohammad Taha 박사

세계 최초의"상변 잉크"는 우리가 건물, 가정, 자동차를 가열하고 냉각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복잡한"수동적인 기후"통제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미 개발되어 에너지 사용과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하마드 타하 박사가 이끄는 영국 왕립화학회'재료화학'저널에 실린 새로운 연구는 나노기술을 사용해 일상 환경의 온도를 제어하는'상변 잉크'라는 개념이 검증된'상변 잉크'를 기록했다.그들은 주위 환경에 따라 조절함으로써 그들의 복사량을 통해 이 목적을 실현할 수 있다.

이 잉크들은 수동적인 가열과 냉각을 위해 코팅을 개발하고 에너지 창조에 의존하여 온도를 조절하는 우리의 수요를 줄이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Taha 박사는 말했다.

"인간은 건물, 주택, 자동차, 심지어 우리 몸을 가열하고 냉각하는 쾌적한 환경을 만들고 유지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사용합니다."라고 Taha 박사는 말했다."재생 가능 자원에서 나오는 에너지만으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는 없습니다.기후 변화의 영향이 현실화됨에 따라 우리가 제안한 에너지 솔루션의 일환으로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우리의 잉크에 대한 엔지니어링 설계를 통해 주변 환경에 반응하도록 함으로써 에너지를 줄일 뿐만 아니라소스 지출은 물론 온도를 제어하는 보조 제어 시스템에 대한 필요도 제거되므로 추가적인 에너지 낭비가 발생합니다."

수동식 기후 통제는 에너지를 불필요하게 소비하지 않고 편안한 생활 조건을 실현할 것이다.예를 들어, 겨울철에 쾌적한 난방을 제공하기 위해 건물 외벽에 적용되는 잉크는 낮에 더 많은 태양 복사를 통과시키고 밤에 더 많은 보온 조치를 제공하여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변환 될 수 있습니다.여름에는 태양과 주변 환경의 열 복사를 막는 장벽을 형성할 수 있다.

다기능 "상변 잉크"는 도료와 건축 자재에 층압, 스프레이 또는 추가할 수 있는 개념 검증이다.또한 옷에 포함되어 극한의 환경에서 체온을 조절하거나 구부러진 회로, 카메라 및 탐지기, 가스 및 온도 센서와 같은 대규모, 유연하고 웨어러블 전자 장치 및 의류를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Taha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우리의 연구는 이러한 잉크를 대규모로 저렴하게 적용하는 것에 대한 이전의 제한을 없앴다.이는 기존의 구조와 건축 자재가 개조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제조업이 발전함에 따라 이 잉크들은 5~10년 안에 시장에 진입할 수 있다.산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규모를 확대하고 이를 기존과 새로운 기술에 통합하여 세계 기후변화 해결로 삼을 수 있다에너지 도전의 전체적인 방법론의 일부.이 재료의 잠재력은 매우 큽니다. 노트북 전자 제품의 열 축적을 방지하거나 자동차 바람막이 유리와 같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그러나 이 재료의 장점은 우리의 필요에 맞게 열을 흡수하는 특성을 조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현재, 서로 다른 유형의 변형 재료는 스마트 유리를 만드는 데 사용되고 있지만, 우리의 새로운 재료는 우리가 더 지능적인 벽돌과 의류 도료를 설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이 새로운 나노 기술은 기존 건물을 개조하여 더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이것은 환경에 더 유리하고 미래에도 지속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돌파구는'상변 재료'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산화바나듐(VO2)을 수정하는 방법을 발견함으로써 이뤄졌다.상변재료는 열이나 전기와 같은 촉발기를 사용하여 충분한 에너지를 창조하여 재료가 압력하에서 스스로 전환되도록 한다.그러나 상변 재료는 이전에'상변'특성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우 높은 온도로 가열되어야 했다.

타하 박사는"우리는 이 재료들이 어떻게 조합되었는지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이용하여 우리가 어떻게 절연체에서 금속 (IMT) 으로의 반응을 촉발할 수 있는지 테스트한다. 이 경우 재료는 기본적으로 하나의 스위치로서 열이 특정 온도인 실온 (30-40oC) 에 접근하는 것을 막는다。다음 단계는 멜버른 대학의 특허 연구를 생산으로 끌어올리는 것과 관련될 것이다."

  • 관련 읽기

인공 광합성 작용 은 공업 폐기물 을 생태 친화적 인 플라스틱 으로 바꿀 수 있다

기술 보급
|
2023/3/31 14:03:00
1

새로운 기술: 새로운 촉매는 폐기물을 가치 있는 친환경 제품으로 전환

기술 보급
|
2023/3/21 23:51:00
1

신소재: 신형 섬유소기 태양열 광열 전환 재료

기술 보급
|
2023/3/14 23:10:00
0

신소재: 토끼털 단수강 구조를 모방한 이산화규소 복합섬유는 단열과 내구성이 뛰어나다

기술 보급
|
2023/3/13 13:28:00
2

면화 짚 사료화의 난점과 처리 방법

기술 보급
|
2023/2/13 12:46:00
10
다음 문장을 읽다

옷차림: 봄·여름 여성용 가방 아이템 트렌드

2023 봄·여름 가방은 클래식을 개량해 새로운 자신감을 드러내며 실용성을 중시했다.시장 분석 T의 새로운 요소: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