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신재료: 미세 플라스틱이 해양 생태에 해를 끼칠 수 있는 모조생면 코튼-SIM 연구

2022/5/4 14:37:00 0

생면

 

2004년 영국 프리머스대 톰슨 등은 사이언스지에 해양 수체와 퇴적물 중 플라스틱 조각에 관한 논문을 발표하면서 지름 5㎜ 미만의 플라스틱 조각과 입자를 가리키는'미세플라스틱'이라는 개념을 처음 제시했다.실제로 미세플라스틱은 입경 범위가 몇 ㎛에서 몇 ㎜까지 다양한 형태의 고르지 않은 플라스틱 입자 혼합체로 육안으로 분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바다 속의 PM 2.5'로 불린다.

미플라스틱은 오염을 일으키는 주요 캐리어이다.마이크로플라스틱의 부피가 작다는 것은 표면적(표면적보다 다공질 고체물질 단위의 질량이 가지고 있는 표면적)이 높고 표면적보다 클수록 오염물을 흡착하는 능력이 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단 미세한 플라스틱과 오염물이 만나면 마침 모여서 유기 오염 구체를 형성한다.마이크로플라스틱은 오염물이 된 탈것에 해당하며 양자는 환경 속에서 여기저기 돌아다닐 수 있다.

떠도는 미세플라스틱은 홍합, 플랑크톤 등 저급 먹이사슬 생물에 쉽게 먹히고, 미세플라스틱은 소화되지 않아 위에만 계속 존재하며 공간을 차지해 동물이 아프거나 죽기도 한다.유기 오염물을 띤 미세 플라스틱이 먹히면 부유생물에 대한 피해는 설상가상으로 오염물은 생물체 내 효소의 작용으로 방출되어 병세를 격화시킨다.홍합, 플랑크톤과 같은 먹이사슬 밑단에 있는 생물은 상류층에 먹히고, 미세플라스틱, 심지어 미세플라스틱과 유기 오염물까지 상류층에 들어가 하류층 동물체 내에서 유해물질은 1%에 불과하지만 상류층으로 올라가면 20%가 돼 미세플라스틱을 많이 먹는 생물이 병들거나 죽게 된다.

'백색 오염'플라스틱에 비해 미세 플라스틱의 위해는 입자의 직경이 미소한 데 나타난다. 이것은 일반적인 강해불능 플라스틱에 비해 환경에 대한 위해 정도가 더욱 깊은 원인이다.

시드니 대학 연해 도시 생태 영향 연구 센터.인구가 조밀한 지역의 해안에서 더 많은 미세 플라스틱이 발견되었고, 중요한 원천인 가정용 세탁기에서 배출되는 폐수로 인정되었다.

그들은 옷 한 벌을 빨 때마다 1900여 개의 섬유를 씻어내는데, 이 섬유들은 연해에서 발견된 미세 플라스틱 조각과 똑같아 보인다고 지적했다.그들은 이 문제가 앞으로 심각해질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물티슈: 폴리에스테르, 폴리에틸렌, 벤젠 등 물티슈는 플라스틱 섬유를 방출한다.인공합성의류: 아크릴산 플라스틱, 폴리에스테르, 폴리아미드, 스판 섬유 등으로 세탁할 때마다 물에 많이 녹아 여과하기 어려운 플라스틱 섬유(수돗물에 섞일 수도 있다)를 많이 방출한다.말린 섬유는 공기에 흩어져 먼지를 흡입할 수 있게 된다.

모조생면 코튼-SIM 신기술 개발 대응

염색 환채 모조품 코튼 심(Cotton Sim)은 몇 년 전에 증조부 방직 과학기술 작업실입니다. 증상 선생이 주도적으로 개발한 친환경 녹색 방직 제품입니다. 낡은 플라스틱 보트병 등 폐기물을 회수하여 색조 알갱이를 생산했습니다. 색깔은 프탈렌 블루 안료로 착색 과정은 물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후속 방직 과정에 염색 공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오수 배출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견사를 통해 유색 단섬유를 생산하고 특수 공예에 따라 채색 회색 실을 혼방하여 컴퓨터를 통해 각종 패션 환채 원단을 배합하여 뒷면에 부드러운 공예로 처리하여 면형의 촉감을 가진 각종 환채 원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순환 재생하는 녹색 방직품을 발전시킨다.

전염병 발생 상황에 맞추어 증랑방직과학기술사무소에서 물리 항균 기술을 다시 결합시켜 원료부터 원단까지 영구 살독 항균 기능을 얻고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제품을 선택하여 구매하는 동시에 건강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

영구 살독 항균 기능

  1.물리파 주파수 항균 기술: 우주 만물은 모두 주파수가 있기 때문에 주파수를 파악하고 과학적인 전환 운용을 하면 기이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당사는 여러 균종의 주파수 데이터를 수집하여 주파수 공진 원리를 통해 다차원 표량장을 형성하고 표량파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증폭 에너지, 균을 억제하는 주파수와 모든 물체를 관통하는 특징을 이용하여 물품과 공진효과가 발생하여 균을 억제하는 정보의 주파수를 물체에 중첩시키고 물체의 원래 속성을 바꾸지 않아 균을 억제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2.Far-UVC 원자외선 기술: 공기 중의 활성 미생물의 수를 거의 0으로 신속하게 줄일 수 있으며, 비교적 짧은 파장의 원자외선 UVC 스펙트럼은 장기적인 연구를 통해 쥐나 인체의 피부 세포에 안전 위험을 조성하지 않으며 공기 중의 병원체를 죽이는 능력을 보존한다.Far-UVC는 몇 분 만에 98.4%에 달하는 병원체 부하를 줄이고 환경 수준을 92% 감소한 수준으로 유지해 국제비이온화방사선보호위원회(ICNIRP) 가이드라인에 부합했다.

현재 방직과학기술사무소는 모조면인 코튼-SIM로 어떠한 재질도 배합하여 각종 서로 다른 성분의 원단을 생산하였다.모조생면 환채성복은 회수하여 다시 순환 생산할 수 있으며 제2의 생명이 지속되고 100% 회수하여 이용한다. 전 과정은 지속가능한 방직품인'전체 생명주기 평가 LCA'를 통해 이루어진다.

원래 모조생면 코튼-SIM 모조생면 개발 콘셉트는 EU위원회가 유로피안 그린데일(유럽녹색맹약)라는 제안에 맞춰 개발한 것으로, 지속가능한 제품이 EU 내에서 일상화되고 순환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의 발전을 추진하고자 한다.

이 제안은 거의 모든 실물 상품을 덮어씌워 더욱 친환경적이고 건강하며 지속가능하며 설계부터 생산에서 회수까지의 전체 생명 주기 동안 에너지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고자 한다.

현재 차세대 제품은 시장과 결합하여 살독 항균 등의 기능을 증가시켜 가장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혁신을 해야 합니다!기술 생산, 무화학품 첨가, 전 과정은 원료에서 완제품까지 모두 물 생산이 없고 오물 배출 및 2차 오염의 기회가 존재하지 않는다. 제품은 원래 2차 생명이고 완제품을 생산한 후에 제3생명 제품으로 회수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신재료: 정전기 방사는 서로 용납되지 않는 성분을 나노섬유에 혼합한다

혁신 발명
|
2022/4/28 18:22:00
0

미국 연구: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탄소섬유로 바꾸는 기술

혁신 발명
|
2022/4/27 12:39:00
3

재료 발명: 하버드대는 방직품에 쓰이는 3D 프린트 형상 기억 양모 견본 재료를 개발하였다.

혁신 발명
|
2022/4/18 10:30:00
168

응급 보장과 공공 안전 공관 기금 프로젝트'과학 기술 성과 보급

혁신 발명
|
2022/4/14 11:50:00
3

전염병 발생 상황은 살독 항균 모조면 원단 계열의 연구 속도를 가속화시켰다

혁신 발명
|
2022/4/6 8:10:00
3
다음 문장을 읽다

미얀마에 대한 중국의 RCEP 협정 세율이 5월 1일 정식으로 발효되다

2022년 5월 1일부터 미얀마에서 RCEP 각 회원국에 대한 RCEP 협정이 발효되며, 중국도 미얀마에서 수입하는 RCEP 적용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