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2011년 & Nbsp; 중미 경제 무역

2011/1/28 16:45:00 106

경제 무역 수출 수입

이달 18 -21일, 68시간 동안 후진타오 주석은 워싱턴, 시카고 두 곳을 방문하며 약 450억 달러의 행사에 참석했다.

경제 무역

명세서.

"주문서는 23만 5000명의 미국인들에게 밥그릇을 유지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


2010년 중미 경제무역관계 마찰이 끊이지 않았다.

인민폐

환율

문제

무역

불균형 문제가 잇달아 수면 위로 떠올랐다.

2011년 새해를 시작으로 중미 경제 무역은 새로운 출발점과 희망을 가져왔다.


뉴욕 타임스퀘어는 인왕하며, 중국 국가 이미지 영화가 6개의 전자 디스플레이 위에서 때때로 굴러가고 있으며, 스크린 측면에서 ‘중국을 느끼는 ’이라는 영문 을 맞췄다.

앞으로 한 달 동안 시보 광장에서 8천여 차례 방송될 예정이며 미국 케이블채널 (CNN)의 각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방영된다.


이 홍보영화는 중국 국가 주석의 후진타오가 미국 방문을 앞두고 개방되었다.

지난 18 -21일 68시간 동안 후진타오 주석은 워싱턴 시카고 2곳을 방문해 약 450억 달러의 경제 무역대서를 가져왔다.


"주문서는 23만 5000명의 미국인들에게 밥그릇을 유지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


2010년 중미 경제무역관계 마찰이 끊이지 않았다.

인민폐 환율 문제, 무역 불균형 문제가 분분히 물위로 떠올랐다.

2011년 새해를 시작으로 중미 경제 무역은 새로운 출발점과 희망을 가져왔다.


새로운 교류 협력이 큰 막을 열다


중국은 이미 일본을 넘어 미국에 버금가는 세계 2대 경제체가 되는 배경이다.

세계 두 대 경제체의 국가원수가 함께 앉아 있는 이들이 가져온 풍성한 경제 성과도 기발할 수 없다.

‘ 중미 연합 성명 ’ 이 포괄된 의제 범위는 매우 넓지만, 경제 무역 협력에 관한 내용은 41개 조문에서 14개 항목을 차지했으며 양국 경제 무역 협력의 중요성이 일점으로 보인다.


한층 깊어진 의미는 "우선 양자무역을 통해 이런 반주기무역정책이 성행하는 구도를 깨고 국제무역질서 상태화를 촉진시키는 데 중요한 작용이 있다"며 "중미 외부 불균형을 완화하는 데 대해 어느 정도 작용이 있다"며 "결국 중국과 이런 선진국 간의 경제 무역 관계를 향상시켜 경제관계의 안정과 개선을 통해 기초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왕진빈 중국 인민대 경제대학 교수.


후진타오 주석에서 미국 방문을 한 순간부터 이런 경무는 대다수 형태로 미국 방문 첫날, 중국과 미국이 서명한 무역 주문서에는 중국이 미국에서 200대의 보잉 여객기를 구입해 190억 달러에 이른다.


한편 미국은 21일 중국 비즈니스 장관과 미국 상무장관 낙가외휘가 시카고에서 열린'중미 경무역협동포럼 및 프로젝트 서명식'에 참석했다.

이날 총 700명이 넘는 중미 기업 대표가 참가한 가운데 양국 기업 현장에 60개의 경제 무역 협력 `대서 `를 체결했다. 전자 ·가전 ·에너지 ·첨단 기술 ·농산물 [16.701.21%] 등 분야에 참여했다.


진덕명은 비행기를 제외하고 양측이 체결한 수출입 협의에서 중국측 수입 미국 상품은 249억 달러에 달하며 미국 수출에 120억 달러를 넘어섰고, 중미 양방향투자협의는 51억 달러에 달하고, 중미 투자는 32억 4억 달러에 이른다고 소개했다.


동시에 미래 중미 쌍방의 경제 무역 협력의 중점도 점차 분명하다.

이번 중미 최대 수필의 주문서는 에너지 분야의 협력을 청결해 현지 시간까지 18일까지 중미 양국이 체결한 지 230억 달러 이상의 상업과 투자 협의에서 에너지 분야의 계약만 청결하면 2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집계됐다.

{page ubreak}


그 다음은 190억 달러의 보잉 비행기가 주문서를 구입하는 것이다.

또 다른 주문서는 자동차 부품, 전자, 첨단 기술, 가전, 농산물 등 여러 분야에 포함됐다.

총체적으로 중국은 미국 수입 상품의 금액이 이번에 미국으로 수출한 상품액을 훨씬 초과했다.


진덕명은 2015년 중미 양자무역총액이 5000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중 최소 2000억 달러는 미국 대화의 수출무역이었으면 했다.

해관본서에 따르면 지난해 중미 쌍무 무역 총액은 3853억 4천만 달러로 우리나라는 미국 수입액이 1020억 3억 3억 달러로, 이는 5년간 중미 쌍무 무역액이 3퍼센트에 육박하는 것을 의미한다.


미래는 여전히 변수가 가득할 것이다


이번 연합 성명에서 ‘ 전면적인 호혜 건설의 경제 동반자 관계 ’ 가 커다란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미국은 중미 상무 연맹을 통해 중국시장 경제 지위를 신속하게 인정하고 수출통제개혁을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하지만 현실은 잔혹하다. 2010년 중미 경제 무역 관계는 이미 마찰이 끊이지 않는다.

인민폐 환율 문제, 무역 불균형 문제가 분분히 물위로 떠올랐다.

미국 재장 개틀나는 앞서 연설에서도 위안화 환율 문제, 지적재산권 보호 문제, 무역 장벽 등을 언급했다.

미국은 군용품 수출을 금지하고, 군민 두 용품의 민용품 대화 수출도 엄격히 비준해야 하며, 중국 측은 미국 대화 수출 제한에 대해 불만을 느낀다.

단시간 내에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분명 쉬운 일이 아니다.


진덕명은 그동안 중국수출관제는 중미 무역의 균형을 잃는 중요한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2010년 중국 수출입 무역은 3조 달러에 육박하고 흑자 총액은 1831억 달러에 그중 미국흑자만 1813억 달러라고 소개했다.

중국의 흑자 99%는 미국 무역에서 발생한 것이고, 대미 외에 중국 무역 흑자 이상이 거의 제로라는 것이다.


미국 대화 무역차별, 여러 해 동안 미국은 줄곧 중국의 무역 법안을 제재하고 있다.

미국 군용품은 대화 수출을 금지하고 군민 양용 중 민용품 대화 수출도 엄격하게 비준한다.

진덕명.


2010년 12월 9일 미국 무역편의정책을 개정하여 미국 무역혜택정책을 누리는 나라는 총 3류 164개로 조사됐다.

중국은 미국 제3대 수출시장으로서 더 큰 시장의 잠재력을 갖추고 있지만'164개'에서 제외됐다.

진덕명은 현재 중국은 이미 미국이 글로벌 수출에 대한 3번째 목적지이며 올해 중국이 수입할 계획에 따라 이 지위가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미국은 중국의 무역에 대한 차별이 있다. 미국이 이런 정책을 바꾸고 중미 무역을 더욱 균형을 잡길 바란다.


"실제로 중국에 필요한 고과기 제품의 수출을 실질적으로 완화하면 중미간 무역 적자를 줄일 수 있지만 오바마는 그렇게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청화대 당대 국제관계연구원 원장은 그동안 인터뷰를 받았을 때 오바마 하이하이 기술 제품의 수출 규제는 중국의 과학 기술 발전 수준 변화에 따라 중국이 연구하는 성공적인 기술을 늘 놓아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다른 선진국에 대한 방법과 달리 과학기술의 우위를 유지해야 한다.


미국인들도 불만이 있다.

미국 전통 기금회 무역분석가는 데릭 스킨스 루터스에게 보잉비행기를 구매하는 것보다는 이번 중미 경무역상담의 중심으로 위안화 환율에 관한 문제를 많이 이야기하는 것이 미국 경제의 미래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 루터스는 미국의 일부 상업계 인사들이 보기에 중국은 자신의 시장 대문을 완전히 열고 싶지 않다고 보도했다.

이번 같은 중미 양국은 다시 미국 쇠고기 수입 문제에서 일치할 수 없다.


진덕명은 중미 쌍무 무역 흑자를 해결하고 양측이 앉고 평온하게 대화를 해야 하며, 화폐가 상승하는 것이 아니라 피차 투자 조정 구조와 무역 편의화, 자유화 수준을 향상시켜 중국이 사고 싶은 상품을 미국에서 살 수 있게 해야 한다.

{page ubreak}


우리의 성의와 노력이 국가에 대한 호응과 협조를 얻길 바란다.

중국의 수출업체는 백성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구입하기를 희망하며, 너무 많은 제품의 수출 통제를 받지 마라.


배경 뉴스


오바마 교서 4제 중국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 연속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비공식과 두 가지 공식 국정자문은 예외 없이 중국까지 언급했고, 중국 횟수는 매년 두 번, 이듬해 두 번, 올해는 네 번.

2009년부터 중국 시절의 가벼운 묘사를 언급해 2010년까지 미국 은퇴 둘째를 받지 않겠다고 외치며 2011년까지 미국 위상 하락을 인정하는 현실 세 가지 국정 자문은 오바마의 미묘한 심적 변화를 반사했다.


2009년 2월 24일, 취임 초 오바마는 미국 국회 상원 양원에 국정교문을 발표했으나, 그가 방금 부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번 강연은 비공식 국정교문으로 정의되었다.

이날 밤 그는 유일하게 중국을 언급할 때 청결할 수 있는 에너지를 장악하는 나라가 21세기에 앞서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중국은 역사상 최대 규모의 고효에너지 경제를 발전시키는 데 노력하고 있다.

지금 미국이 다시 선두할 때다."


2010년 1월 27일 첫 공식 국정자문을 발표할 때 오바마 (Obama) 는 중국 횟수에서 두 번으로 늘었고 “ 나는 미국이 2위로 전락하지 않겠다 ” 고 큰소리로 외쳤다.


오바마는 올해 1월 25일 오후 최신 국정교서 에서 다시 중국을 언급하고, 횟수가 4차례로 번갈아 올랐다.


"중국을 처음 언급했을 때, 오바마는 중국과 인도 등 국가가 이미 변혁을 거쳐야만 세계에서 불패의 위치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에 따라 아이들에게 교육을 일찍 시작해 교육시간을 연장하고 수학과 과학교육을 더욱 중시한다.


오바마는 중국이 과학 기술 개발에 대한 투자를 늘렸다고 지적했다.

중국은 얼마 전에 세계에서 가장 큰 민영 태양열 연구기구를 지었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계산기를 가지고 있다.


오바마는 미국 인프라가 한때 선두된 지위를 인정했다.

그는 미국의 인프라가 세계에서 최고였지만 더 이상 빛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중국이 더 빠른 기차와 갱신 공항을 건설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미국 엔지니어는 본토 인프라를 평가할 때 D 의 저분만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수출 확대 취업 확대 문제를 언급할 때 오바마는 중국을 다시 언급했다.

그는 "최근 인도와 중국이 체결한 협의는 미국에 25만 개의 취업 기회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얼마 전 중국 국가 주석이 후진타오 방미 기간 동안 양국이 합의한 것을 가리킨다.


이런 세 차례의 강연을 보면 오바마의 말투가 뚜렷한 변화를 일으켰고, 두 차례 오바마는 중국을 미국으로 발전시킨 적수가 눈에 띄게 보이는데, 특히'부당 둘째'라는 선언은 중국 하전서에 대한 의미가 있다.

오바마의 심태는 중국의 일부 분야에서 선두적인 지위를 인정해 중국을 본보기로 삼고 있다.


지난 두 차례의 국정교문에 비하면, 이번 오바마는 최근 중국과 체결한 협의를 미국에 대한 거대한 취업 기회를 가져왔다. 즉 중국과 협력하는 것이 미국에 이득이 있다는 점이나 허는 바로 세 차례의 국정원 교서 태도가 바뀌는 원인 중 하나다.

  • 관련 읽기

인매는 2010년 중인 쌍무 무역액이 600억 달러를 초과했다고 한다

대외 무역 주의 사항
|
2011/1/28 11:28:00
112

일본 은 특혜 관세 제도 를 바꾸려고 절강 방직 수출 에 새로운 문제 를 만났다

대외 무역 주의 사항
|
2011/1/27 9:58:00
47

2010년 중국 은 무역 마찰 64건의 사건치 약 70억 달러 를 만났다

대외 무역 주의 사항
|
2011/1/27 9:51:00
74

미 대화 무역 성질 에 미묘한 변화 가 발생하다

대외 무역 주의 사항
|
2011/1/26 15:35:00
89

调控回归 “两高”产品出口退税或下调

대외 무역 주의 사항
|
2011/1/25 11:52:00
64
다음 문장을 읽다

正装场合你该怎么穿

  其实,随着我们社交生活的丰富,参加酒会和派对已成为公司白领的家常便饭。于是乎,如何解决着装问题也摆在了我们面前。你会为社交派对精心准备吗?明星的着装经验对你有没有启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