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올림픽'열성 마케팅'의 법률 투시

2008/8/30 10:49:00 9

올림픽 스폰서 올림픽 마케팅

열성 마케팅은 올림픽 비즈니스 모델의 동반생물이며 주최국 지식재산권 보호수준과 무관하다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은성 마케팅이 가장 성공적이었기 때문이다. 바로 국제체육산업계 앞 접의자의 나이크 등 지식재산권 게임 규칙에 능숙한 거두이다.

판단과 올림픽 열성 마케팅 문제는 법치와 전문성을 존중해야 한다.

열성 마케팅은 엄격한 법률 개념이 아니라 공공 직무기구를 장악하는 관리들은 신중해야 한다.

현행 법률의 확정 규칙을 위반하지 않는다면, 은성 마케팅은 가장 많은 도덕적 차원의 문제다.

이 의미에서 보면 각국의 세제 차이를 빌려 합리적인 세금을 피하는 것은 모든 기업들이 모두 애틋하게 요구하는 것이며 성공적인 다국적 기업일수록 각국의 세제 차이를 빌려 합리적인 피세 측의 기량이 높다.

중국 매체는 최근 2년 동안 숨겨진 마케팅에 관해 몇 가지 사례 영향이 컸다. 몽우와 이리라는 동성형제의 올림픽 마케팅 은원, 둘째는 사태박과 베발은 사무가구 공급업체의 신분으로 사무용품 공급업체에 대한 침해 혐의를 받고 있다.

몽우와 이리의 올림픽 마케팅 싸움은 처음부터 매우 치열했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저처럼 마음이 있다고 믿는 것은 동성형제를 손등 손등으로 여기고, 이 두 마리의 소가 미국의 양악처럼 양성경쟁을 유지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중국 기업을 위한 양성적인 경쟁 분위기와 상업문화를 본보기로 삼고 있다.

미국의 두 악은 경쟁이 치열하지만 코카콜라의 한 직원이 비즈니스 비즈니스 콜라에 비즈니스 비즈니스 콜라를 매각할 때 그 정보가 코카콜라를 알리고 연방수사국에 협조하여 이 사건을 수사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경쟁이 공정하고 질서 정연한 환경에서 진행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는 두 사람의 공통 이익이 있는 것이며, 그렇지 않으면 양호상으로 싸우면 반드시 한 가지 부상이 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두 패배할 수도 있다.

베발과 사태박의 논란에 관해 법적 이외의 요소를 제거하면 글로벌 회사로서 스태박은 법적 기술적 차원에서 조기 포석이 있을 것이며 저급적인 실수를 저지르지 않을 것이라고 본다.

그러나 독점 공급상의 배타성에 대한 인정은 이후 다른 제품 공급업체의 올림픽 마케팅 여부에 대해 관련 제품과 시장의 혼동을 초래할 것인지, 과연 대중의 판단 또는 전문판단 (계약)을 기준으로,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을 만큼 상반된 결론을 얻을 수 있다.

중국의 상표관리부는 상표 논란을 처리할 때 전문적인 판단을 기준으로 삼고 상표와 상품분류표 등을 근거로 하지만 법원은 상표분쟁과 부당한 경쟁 분쟁을 처리할 때 다른 경향이 있다.

솔직히 말하자면 그동안 베발의 제품을 사용했지만 베발은 올림픽의 문구스폰서인 줄 몰랐다. 스태박은 문방구 공급업체인 줄 알았는데, 사태박의 광고가 상하이 골목에 널리 퍼져 있어, 필자 사무소의 행정부문도 이미 습관적으로 문구를 구매하고, 올림픽 표지가 있는 것을 보면 가구인지 문방구의 공급업체라고 아무도 주의하지 못했다.

사회적 대중이 보기에 사태박은 올림픽 문구 스폰서로 착각하기가 쉽지 않다면, 사태박은 베발의 침권과 부적절한 경쟁에 대한 혐의를 받고 있는가?

변호사가 예민하게 제기하고, 오조직위는 베발에서 먼저 문구 스폰서 자격을 획득한 전제 아래 경쟁 상대 스태박과 계약을 체결하여 가구 스폰서 를 받아 스포츠 스폰서'일산 불용 호호'를 위반한 행방을 분명히 위반했다.

그래서 사태박의 고관은 자부심 베발에 신고를 시키지만, 가설베발은 정말 올림픽 이후 위권법적 행동을 시작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것은 아주 까다로운 소송이 될 것이다. 사태박과 오조직위원회가 충분한 이유로 승소할 수 있을지 짐작도 어렵다.

법률기술 차원의 전문판단기준기준기준보면 모든 것이 합규같지만, 중국의 상상표법과 반대정당경쟁법판단기준기준은 모두 ‘공대중’, 문구관련 공공공공공공공공공공대중이 사회 태박마마마마마마마마마는 모두 합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에 반정당정당정당정당정당정당정당정당정당정당경쟁경쟁법판단판단기준기준으로, 모두 ‘관련 대중대중이 가구공공공공공표법법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규를 암암암하지만, 사무용용용용용광고광고광고광고광고광고광고광고광고공가구도 공부부부부부부부부공공상상상상상상상부부부부부부부부법법법오도도 예견할 수 있다.

과거 합법적 등록 상표는 저작권 침해혐의도 중국 법원이 문법의 부족에 방해되어 왕왕 처리하기 어렵다.

그러나 이와 같은 경우 최고인민법원은 사법해석 형식으로 지식재산권 권리 충돌에 관해 선민사권 보호를 기준으로 한다.

그래서 현재 형식적으로 합법적인 등록상표는 선저작권자에게 대항하지 않는다.

대법원 《민사 사건은 규정 》에 따라 올림픽의 관련 상업증명 허가 계약은 모두 지적재산권 사건에 속하며 이 규정에 따라 무법장애를 적용해야 한다.

누군가가 제기한 열성 마케팅에 대한 입법규제 침해 혐의에 대해 필자는 현실이 될 가능성이 크지 않다고 생각한다.

올림픽의 영구적인 스폰서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관측이 상업에 찬조하는 것을 제외하면 누가 올림픽 상업기를 좌우할 것인가?

공식 스폰서보다 더 광범위한 상업 집단이 반대할 것이다.

따라서 올림픽 열성 마케팅은 예견할 수 있는 장래에 사라지지 않는다.

정부측 스폰서 신분회는 올림픽 전후 선두를 차지하게 했으나, 상업의 성공도 일관성신경영, 올림픽 이벤트 마케팅, 금상첨화일 뿐, 올림픽 후원자 협찬에 매달리면 큰 뚱보 를 먹게 되면 큰 실망도 아닌 소화 불량을 겪게 된다.

  • 관련 읽기

奥运营销暗战大盘点:所有企业正在为奥运狂

시장 네트워크
|
2008/8/30 10:48:00
12

옥외 보급 성공 5요소

시장 네트워크
|
2008/8/30 10:47:00
10

무이유 반품 ’에서 서양 마케팅 이념 차이

시장 네트워크
|
2008/8/30 10:45:00
13

피크는 다시 하늘의 인연을 재항한다.

시장 네트워크
|
2008/8/29 17:09:00
14

유상 의 상업 가치 는 여전히 견고하다

시장 네트워크
|
2008/8/29 17:08:00
16
다음 문장을 읽다

실효 광고에서 올림픽 마케팅 을 보다

올림픽 마케팅은 줄곧 중국 기업 브랜드의 가장 흥분된 사건으로 많은 국민들이 흥미진진하게 일하며, 이 백년에 한 번 만난 성대한 행사로, 얼마나 많은 기업들이 골머리를 앓게 했다.